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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커머스 솔루션 3가지 비교 / 세일즈온(saleson) / 스마트 솔루션 3가지 비교 / 세일즈온(saleson) / 스마트윙(wing) / 아이스(ICE)

Blessing's 2021. 4. 7. 11:29

국내 이커머스 (쇼핑몰) 솔루션 3가지 비교

 

글로벌 솔루션은 많이들 알고 있고, 비교자료나 관련 자료가 많이 있습니다만 국내 이커머스 솔루션을 정리한 비교자료는 많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3가지 솔루션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1. 온라인파워스 의 세일즈온 (SALESON)

 

온라인파워스가 연구하여 제작한 커머스 플랫폼 세일즈온은 유통 비즈니스를 넘어서는 확장성을 위한 경험 기반형 솔루션입니다. ​

 

https://www.saleson.co.kr/

 

JAVA 맞춤형 쇼핑몰 솔루션 - 세일즈온 클라우드

자바(JAVA) 기반의 커스터마이징이 쉽고 자유로운 맞춤형 쇼핑몰 솔루션 세일즈온 입니다. 서버구축형, 임대형, AWS 클라우드, Azure 클라우드, IaaS, PaaS 등 환경에 구애받지않고 어디에서든 구축가

www.saleson.co.kr

특장점

- 도커 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최적화 요금

- RESTful API 제공으로 자유로운 시스템 연계와 체계적인 사후관리 제공

- 쿠버네티스 적용을 통한 서비스 전환과 온프레미스 이전 가능

- 오토스케일링으로 서비스 수요량 급증에 효율적인 대비

- 정적 HTML 기반으로 빠른 응답속도와 서버의 부하 최소화

 

온라인파워스, 커스텀 가능한 클라우드 전용 쇼핑몰 솔루션 'SalesOn Cloud' 출시

 

차세대 커스텀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Cloud와 On-Premise 중 선택, 호환 구축 가능

컴퓨팅 환경으로부터 구애 받지 않는 도커 컨테이너(Docker Container) 적용

Front-end REST API 제공으로 손쉬운 커머스 기능 추가

정적 HTML 기반의 반응형 사용자 웹사이트 제공으로 서버 부하 최소화

 

온라인파워스는 1999년에 설립돼 20여년 동안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온라인커머스 및 e비즈니스 서비스 를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와 최신 기술을 도입한 이번 ‘세일즈온 클라우드’를 통해 정부기관 및 대기업 등 주류 시장에 도전한다.

 

‘세일즈온 클라우드’ 는 시스템 안정성과 사업성이 검증된 자사 솔루션 ‘세일즈온’을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Azure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도커(Docker)와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적용, 클라우드 서비스에 최적화된 컨테이너(Container)를 개발해 새로운 형태의 e-Commerce 플랫폼으로 만들어졌다.

 

20여년 쇼핑몰 사업 운영을 통해 시스템의 안정성과 사업성이 검증된 On-Premise 형태의 ‘SalesOn’을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Azure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도커(Docker)와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적용하여 클라우드 서비스의 최적화된 컨테이이너(Container)를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e-Commerce PaaS(Platform as a Service) 형태의 솔루션이다.

 

2000년부터 e-Commerce 솔루션 개발과 사업을 운영해온 온라인파워스는 설립 20주년을 맞이하여 On-Premise와 Cloud를 호환할 수 있는 차세대 ‘SalesOn Cloud’ 출시를 통해 Docker Container 적용과 Front-end REST API 제공, 정적 HTML 기반의 반응형 사용자 웹사이트 제공 등 타사의 e-Commerce 클라우드 솔루션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한정적인 기능 제공과 종속성이 강했던 e-Commerce 클라우드 솔루션의 한계점을 ‘SalesOn Cloud’를 통해 자유로운 기능 추가와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체계적인 형상관리와 이력관리, 자동배포 등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확장과 사후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소상공인에서부터 전문 브랜드사까지 고객의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파워스 배동혁 대표는 “기존의 제한된 클라우드 솔루션이 아닌 고객의 특성에 맞도록 커스터마이징하여 그에 최적화된 요금을 부과하는, 서비스 규모 확장에 따라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를 자유롭게 호환이 가능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써 한층 진보된 e-Commere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출처 : 전자신문인터넷 etnews.com)

 

온라인파워스, 국내 최초 컨테이너 기반 PaaS형 e-Commerce 플랫폼 출시 - 전자신문 (etnews.com)

 

온라인파워스, 국내 최초 컨테이너 기반 PaaS형 e-Commerce 플랫폼 출시

2년 개발기간 거친 국내 최초 쿠버네티스 지원 커스텀 쇼핑몰 솔루션 소상공 기업부터 전문 브랜드까지 온라인 유통 고민 고객에게 희소식 제이에스티나 등 120여 제조사에 쇼핑몰

www.etnews.com

2. 위사(WISA) 의 스마트윙 (WING)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

스마트윙은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판매 (역직구 ) 그리고 세계 어느곳에서도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솔루션입니다 .
양한 언어지원과 결제모듈 그리고 현지에 최적화된 마케팅툴 등 어떤 방법 과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한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입니다 .

 

솔루션 > 특징 :: 위사 (wisa.co.kr)

 

위사 :: 꿈꾸는세상 - www.wisa.co.kr

위사, 독립형쇼핑몰, 임대형쇼핑몰, 기업형쇼핑몰, 쇼핑몰스킨, 홈페이지제작, 도메인, 웹호스팅, CI, BI, 브랜드디자인, 광고&마케팅

www.wisa.co.kr

 

특장점

하나의 어드민 - 멀티 프런트하나의 어드민 - 멀티 프런트
하나의 어드민으로 원하는 수만큼의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국내최초, 국내유일의 솔루션을 자랑합니다.
한 회사에서 여러 한국어 쇼핑몰을 운영할 수도 있고, 한국어-다국어 그리고 다국어-다국어 등 우리 회사의 운영목적에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Only (web & App)
이미 모바일퍼스트 시대는 옛이야기입니다. 오직 모바일에 모든 경쟁력을 집중할 시기입니다.
스마트윙은 모바일 Web은 물론 어플리케이션(App)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비자를 위한 모바일쇼핑몰과 운영자를 위한 관리자 모두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O2O 옴니채널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기막힌 만남,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에게 아주 반가운 솔루션입니다.
온라인쇼핑몰과 오프라인매장, 그리고 일련의 재고 및 ERP까지 스마트윙은 국내 최고의 ERP기업인 두손C&I와 시스템통합을 통해 O2O 옴니채널 기술을 제공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기막힌 만남,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에게 아주 반가운 솔루션입니다.
온라인쇼핑몰과 오프라인매장, 그리고 일련의 재고 및 ERP까지 스마트윙은 국내 최고의 ERP기업인 두손C&I와 시스템통합을 통해 O2O 옴니채널 기술을 제공합니다. 
자세히보기

입점형
여러 공급업체의 상품을 동시에 취급하고자 할 때 꼭 필요한 부분이 바로 입점형솔루션입니다.
스마트윙은 상품, 주문, 배송, 정산 등 다양한 입점(공급)업체별 관리기능이 탑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통합 물류/재고관리도 가능하도록 설계된 최상의 솔루션입니다.

ERP 외부연동
스마트윙(전문가버전)은 어떤 외부 인터페이스와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API를 통해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직접 개발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재고관리, ERP, 상품 정보 시스템 등 기간계 연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3.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의 아이스(ICE)

 

O2O 서비스 확대 및 온라인 고객의 경험 분석을 통해 고객 중심으로 채널을 통합하여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고객 경험 강화 및 상품 판매를 증대시키는 차별적인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https://www.i-on.net/solution/ice/commerce/ice_commerce.html

 

이커머스(ICE Commerce)

상품관리가 편리한 ICE Commerce

www.i-on.net

ICE Commerce는 다변화되는 시장의 흐름에 대응 할 수 있는 최적의 커머스 솔루션입니다. 편리한 전시관리 기능을 기반으로 상품을 노출 시키고 수집 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마케팅 기획을 세울수 있습니다.

 

MSA와 LCD기반으로 시장의 빠른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보다 간편한 콘텐츠 관리를 바탕으로 쇼핑몰 사이트에 시간, 비용을 절감 할 수 있고, 쉽고 빠른 UI를 구현하여 개발자의 지원 없이 적시에 직관적으로 사이트수정이 가능합니다.

 

특장점

전시관리

  • 전시관리 대상에 맞는 템플릿 설정
  • 템플릿 기반 생성 페이지에 개별 컴포넌트(신규 컴포넌트 추가, 세부설정, 순서변경 등) 구성
  • 완성 페이지 동적 배포
  • 컴포넌트 기준 고객(사용자) 이용 로그 수집 및 성과 분석
  • 분석 결과 기반 마케팅 활동,페이지 재구성 등 반영

상품관리

  • 전시 템플릿 기반 상품 등록 정보 관리
  • 카테고리별 상품 특성 정보 적용 가능
  • 탭, 아코디언, 슬라이드 등 인터렉티브 상품정보 제공
  • 갤러리, 지도, 동영상, SNS연계 구성
  • 몰 또는 사이트별 상품 전시
  • 사이트별 할인/마진율 설정을 통한 판매가 적용

마케팅

  • API로그 기반 추천서비스
  • Web Log, 상품 판매 정보,캠페인 정보,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Data Pool 구성
  • 실분석 결과를 추출하는 프로세스
  • 다양한 캠페인 이벤트를 통한 구매율과 객단가를 기준으로 주요 모니터링 성과지표
  • 마케팅 캠페인이 실행된 이벤트의 상호 작용 이해 및 마케팅 실효성에 대한 효과 측정
  • 데이터 분석 결과를 시각화 및 통계 리포트를 제공

사이트관리

  • 단일 플랫폼으로 멀티 몰 운영 지원(One platform Multi mall/Channel)
  • B2B/B2C/B2E 등 다양한 형태의 몰 운영 지원
  • 빠른 멀티몰 생성 지원 (5분) *단순 생성시
  • 하나의 사이트 내 고객 특성에 따른 멀티몰 운영 가능
  • 몰별상품 전시 및 판매정보(판매가, 재고 등)설정

확장성 용이

  • MSA 기반에 모든 서비스 API를통한 연결로 확장성 있는 구조
  • 모듈별기능 개선이 용이하고, 유연한 연결체계로 트래픽분산처리
  • V커머스, 챗봇, 물류/배송 등 서비스 확장
  • 앱/서비스 개발생산성제고 및 운영관리 용이성
  • DevOps 환경